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5

남자를 두번이나 뺏아간 친한 친구년(?)의 생일선물은 어떤 것이 좋을까? - 밀러 라이트 맥주(Miller Lite Beer) TV광고, '마지막에 고른 선물(Last Minute Gift)'편 [한글자막] 최근 TBWA/CHIAT/DAY가 밀러 라이트 맥주의 TV광고 캠페인은, 편의점 주인인 프레드(Fred)가 여러 타입의 단골 손님들과 대화를 나누며, 그들의 모든 고민에 대한 상담을 밀러 라이트 맥주(Miller Lite Bees)로 해결해주는 광고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5-6편의 시리즈 광고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그래도 가장 위트있는 대답을 하는 '마지막에 고른 선물(Last Minute Gift)'편이다. 가장 친한 친구면서도, 남자를 두번이나 뺏아간 친한 친구년(?)의 생일선물을 마지막까지 고민하는데, 모든 상담을 맥주로 해결하는 프레드가 처음엔 큰 맥주팩을 추천하려다, 8학년의 이야기를 듣고는 작은 팩을 꺼내고, 대학 시절 이야기를 듣고는 그냥 6병 팩을 꺼내는 것이 재밌다. 그리고, 6.. 2015. 6. 22.
David Droga, 영원한 매드맨 - 장승은 TBWA KORE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David Droga, 영원한 매드맨장승은 TBWA KORE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나는 2002년 서른 한 살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었다. 당시 그 나이만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최연소였다. 그런데 1968년 호주 태생의 이 남자, 데이빗 드로가는 스물 두살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되었다. 그리고 그후로 당신이 어딘가에서 한 번쯤은 봤을 만한 유명한 광고들을 수없이 쏟아내며 매드맨의 돈 드레이퍼에 비유되 기에 이른다. TV광고라는 장르에서 할 수 있는 발상은 아마도 그에 의해 하나 둘 정복 당해 갔을 것이다. 그렇게 그는 매번 TV광고가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의 영역을 넓히고 관습을 넘으며 모든 광고인의 자존감 또한 함께 높여왔다. 이십대의 카피라이터 시절, 데이빗 드로가 광고 모음을 VHS비디오 .. 2015. 6. 21.
[광고계동향] 이달의 광고 “A MESSAGE TO SPACE” 아빠에게 보내는 세상에서 가장 큰 메세지 - 현대자동차그룹. [광고계동향] 이달의 광고 “A MESSAGE TO SPACE”아빠에게 보내는 세상에서 가장 큰 메세지 - 현대자동차그룹. 글 · 정리 ┃ 박성준 기자 / 2015 JUNE 광고계동향 Vol.291 스테파니는 우주에서 일을 하고 있는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 한다. 이 광고는 스테파니의 마음을 우주로 전달하기 위한 과정을 보여주는 내용의 광고다. 하지만 영상미와 스케일에 놀라는 와중에, 제네시스가 글씨를 그려나가는 모습을 통해 자사 상품을 간접적으로 노출한다. 그리고 마지막 카피인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생각, 당신으로부터 시작됩니다”로 마무리된다. 광고로써 훌륭한 영상미를 보여줌과 동시에 기업이미지 광고로는 훌륭한 짜임새를 보여주고 있다. 본 작품은 광고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해외에.. 2015. 6. 19.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기부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기부 떨어진 동전으로 어린이를 돕는 나눔에 참여하는 색다른 기부 폐지 수거 노인을 도울 수 있는 20가지 마음 증상을 치유하는 자판기, 개설 아이디어 기부 마음의 눈으로 보고 그리는 아이디어 및 영상 제작 재능 기부 : 유튜브 15만 뷰 기록진정한 ‘어른’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노래 음원 발표 프로젝트 총괄 HS애드는 지난 4월 ‘폐지 수거 노인 돕기’를 주제로 한 캠페인 광고를 제작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 아무렇게나 버리던 폐지를 오렌지 리본으로 묶어 내놓으면 노인들이 폐지 수집 과정에서 덜 힘들고, 운반 도중 폐지가 쓰러져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위험도 감소시킬 수 있다. 오렌지리본은 자신만의 1%를 정하여 다달이 기부하자는 취지의 아름다운재단 ‘1%다달나눔’ 참여자에게 무료.. 2015. 6. 18.
2015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아시아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 2015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아시아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 지난 5월 21일(목) 미국 뉴욕시 링컨센터 페트릭로즈홀에서 열린 ‘뉴욕페스티벌 World’s Best Advertising®’ 시상식인 ‘2015 New York Show’는 약 6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자료제공 ┃ 배석봉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상무 정리 ┃ 편집실 5월 초 발표된 2015년 뉴욕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 수상작에서 우리나라는 55편의 작품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으며, 세계에서는 7위, 아시아에서는 1위로 두각을 나타냈다.현대자동차의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A Message To Space)’가 11개 부문(출품사 이노션)의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것을 비롯, 더 노스페이스 코리아의 ‘N.. 2015. 6.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