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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by ArthurDent 2013. 1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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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1) 성별에 따른 업종 분포


성별에 따른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주 수 / 성별에 따른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비 분포


 - 남성과 여성 모두 ’서비스’ 업종에서 가장 많은 광고주 수를 나타냈으며, 성별에 따른 업종별 광고주 수가 가장 많은 차이를 나타낸 업종은

    ‘화장품 및 보건용품’ 업종으로 확인됨.


 - 여성은 ‘제약 및 의료’ 업종에서 가장 많은 광고비를 나타냈으며, 남성은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에서 가장 많은 광고비를 나타냄.

   성별에 따른 업종별 광고비가 가장 많은 차이를 나타내는 업종은 ‘화장품 및 보건용품’ 업종으로 확인됨.


            <페이스북 광고주수  업종별 분포> / <업종별 광고비 분포>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2) 연령에 따른 업종 분포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주 수 분포 /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비 분포


 - 20대, 30대, 40대 모두 '서비스'업종의 분포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남.


 - 20대는 '제약 및 의료', 30대와 40대는 '서비스'업종에서 광고비 분포가 가장 큰 것으로 확인 됨.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주 수 분포> / <업종별 페이스북 광고비 분포>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3)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 (유니크 광고주: 타 매체 집행없이 페이스북에만 집행한 광고주)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 현황 /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의 광고비 업종 현황


 - 2013년 10월, 페이스북에 광고한 전체 광고주는 427개로 그 중에서 타 매체에 중복적으로 집행하지 않고 유일하게 페이스북에만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는

   287개로 유니크한 페이스북 광고주는 해태제과, 소요클리닉, 써니빌 전원 주택 단지,  밝은 성모 안과, 더블유와이 치과 등으로 확인됨.

   

 - 페이스북에만 집행한 광고주의 업종은 기타를 제외하고, '제약 및 의료'업종이 18.4%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그 뒤로 ‘서비스’ 업종이 14.5%,  ‘유통’ 업종이 11.0%로 확인됨


            <유니크 광고주 업종의 광고주수 현황> / <유니크 광고주 업종의 광고비 현황>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4) 성별에 따른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의 광고주 수 분포 /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의 업종 분포


 - 전체 유니크 페이스북 광고주는 427개이며, 이중에서 여성을 타게팅으로하여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 비중은 33.3%, 남성 타게팅은 20.6%로 나타났으며

   남자와 여자 모두를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수 비중은 46.2%로 확인됨 


 -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의 업종분포를 살펴본 결과, 여자에게만 집행한 사례에서는 ‘화장품 및 보건용품’ 업종이 남자에만 집행한 사례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이 가장 많은 비중을 나타낸 것으로 확인됨. 여자와 남자 모두를 타게팅한 광고주의 업종은 ‘서비스’ 업종으로 확인됨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의 광고주수 분포> / <성별에 따른 유니크 광고주 업종 분포>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6) 페이스북에 집행한 광고주 업종 분포

          

 - 연령대별 유니크 광고주의 광고주수 분포

 - 연령대별 유니크 광고주의 업종 분포


 -  각 연령대별로 유니크 광고주 분포는 20대는 25.3%, 30대는 19.5%, 40대는 22.2%로 나타남. 

    20대는 ‘제약 및 의료’ 업종, 30대는 ‘화장품 및 보건용품’ 업종, 40대는 ‘서비스’ 업종에서 가장 많은 광고비 집행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됨

 - 20대 대표적인 유니크 광고주는 한국 다케다 제약, 브랜디드 라이프 스타, 고우넷 치과, 패션팝, 애경산업 등으로 나타남

 - 30대 대표적인 유니크 광고주는 아모레퍼시픽, 시몬느, 한미인터내셔널, 파코인터내셔날, 호텔신라 등으로 나타남

 - 40대 대표적인 유니크 광고주는 써니빌 전원 주택 단지, 동아일보, 프리미어 타이스파, 전북은행, 타이스파 등으로나타남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6) 페이스북에 집행한 광고주 업종 분포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7) 페이스북에 집행된 이벤트/상품 현황

-  2013년 10월, 광고금액이 높았던 탑 5위 광고주 (위메프, 이베이코리아, 한국 피앤지, 삼성화재, 삼성전자) 중 페이스북에 집행된 경품 이벤트 현황 정보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7) 페이스북에 집행된 이벤트/상품 현황

-  2013년10월, 리서치애드에서 115개의 매체에서 수집한 광고주 중에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집행한 탑5의 광고주 (위메프, 이베이코리아. 한국피앤지, 삼성화재, 삼성전자)에 대한 경품 이벤트 현황 내역은 다음과 같음

-  탑 5위 광고주의 광고 혹은 이벤트 경품을 집행한 전체 광고주 수는 5개, 이에 대한 브랜드 수는 26개로 확인되었으며, 순수하게 이벤트 경품을 집행한 프로모션수는14개로 확인됨 -경품의 브랜드를 살펴보면, ‘쿠폰’이 23.1%로 가장 많은 경품의 비중을 나타내고 있음 ‘쿠폰’ 경품에 대한 상세내역 확인 결과,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3만원), 스타벅스 기프티콘, 스타벅스 기프티콘(5,000원), 팸퍼스 할인쿠폰(5,000원), G마켓 할인쿠폰(10%), G마켓 할인쿠폰(3,000원) 등을 경품으로 지급할 것으로 확인됨 - 참여 형태는 우편/ 엽서/ Online> 글쓰기> 상품구입, 퀴즈> 소문내기/친인모집, 사진/동영상, 게임으로나타남

- 개최 목적은 충성도 제고, 고객 유지> 매출 증대> 인지도 제고, 브랜드 이미지 개선 순으로 나타남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8) 페이스북 캠페인 소재

-  2013년 10월, 페이스북 매체에서 집행된 광고 금액 탑8위에 대한 광고주와 캠페인 소재는 다음과 같음

    해태제과 / 디아지오 코리아 / 삼성전자 모바일샵 / 소요클리닉 / 라시스 서울밝은안과그룹 / 풀무원 건강한국 (아미오) 

    이엘씨에이 한국 ELCA 한국 엘카 / 한국 피앤지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실버터치)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9) 6개월간 상위업종의 광고금액 비교


2013년 10월 국내 페이스북 광고현황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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