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nadian Institute of Diversity and Inclusion를 굳이 번역한다면,
캐나다 다양성과 포용 협회 정도가 될 것 같은데
이 단체에서 러시아 푸틴정부의 동성애 금지법 반대를 위한 광고를 제작하였다.
그냥 제작했다면 사실 이 정도 이슈가 되지 않았겠지만,
러시아의 소치 동계올림픽을 직접 겨냥하여
동계스포츠 중 하나인 루지(Luge) 종목을 슬로모션으로 보면
얼마나 동성애스럽게(게이스럽게) 보이는지를 보여주고,
그 이후, 함께 동성애법 폐지를 위해 싸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BGM은 Human League의 Don't you want me 인데
인간 연맹이라는 이름이 광고와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제작비를 많이 들이지 않고도, 이슈와 크리에이티브에 따라 얼마나 임팩트있는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된다.
Advertising Agency: Rethink, Canada
Creative Directors: Aaron Starkman, Chris Staples, Ian Grais, Dré Labre
Associate Creative Director: Mike Dubrick
Art Director: Joel Holtby
Copywriters: Mike Dubrick, Aaron Starkman
Broadcast Producer: Monika Ghobrial
Production Company: Topix
Director: Anthony Scott Burns
Director of photography: Anthony Scott Burns
Matte Painting: Andrew Nguyen
3D Generalist: Livio Passera
VFX Supervisor: Marco Polsinelli
VFX Graphics Designer: Peace Perkins
Editor: Anthony Scott Burns
Post Production House: Topix
Post Production Producer: Eugene Marchio
Recording Studio: Ta2 Sound and Music
Director of Music Licensing: Christine Leslie
Music Director: Steve Gadsde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