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 한국온라인광고협회
1. 자료수집방법 2. 2013 Display AD 3. 2013 Search AD 4. 2013 Mobile AD 5. 2013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6. 온라인광고 시장 점유율 7. 광고 카테고리별 추세 8. 요약
자료수집 방법: 주요 매체사의 실적공시자료, 기타 매체사의 자체결산자료, 각 매체사별 취급고, 리서치애드, 대행사 취급고, 미디어렙사 취급고
조정작업, 예년 자료 및 전체시장 성장률을 감안한 미 응답사 추정치 가감
2012 온라인 광고비 집행 금액 실축, 2013 온라인 광고집행 예상금액 추산
2013 온라인 광고 시장, 2013년은 16%의 성장률, 전체 온라인 광고비 2조 4,602억원, 성장률, 광고비
노출형 광고 Display AD, 2013년 노출형 광고 집행 추정치: 6,444억원 약 7% 성장, 성장률, 노출형 광고비
검색 광고 Search AD, 2013년 검색광고 집행 추정치: 1조 3,372억원 약 1% 성장, 성장률, 검색광고비
모바일 광고 Mobile AD, 2013년 모바일 광고 집행 추정치: 4,786억원 약 152%성장, 성장률, 성장광고비
모바일 광고에는 모바일 DA, 모바일 SA 및 기타유형 포함
(모바일 광고의 범위에 대해서는 학계, 업계에서도 명확히 규정되어 있지 못함)
온라인 광고 상품별 점유율: 2013 전체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검색광고 54%, 노출형광고 26%, 모바일 광고 19%
디스플레이, 검색광고, 모바일
(모바일 광고의 범위에 대해서는 학계, 업계에서도 명확히 규정되어 있지 못함)
2013 온라인 광고 시장규모
2013 전체 온라인광고비는 2조 4,602억원
2012년 대비 16% 성장 (2012년 총 온라인광고비 2조 1,123억원)
온라인 광고 시장 점유율
2013년은 시장 점유율 25%대, 전체 광고시장 97,907 중
자료원 - 전체 광고량: 제일기획(2013년까지) / 온라인광고량: 한국 온라인광고협회 / 2014 예상치 한국 온라인 광고협회
광고 카테고리별 추세
2013년 방송 소계 35,355억원, 온라인 소계 24,602억원, 인쇄소계 21,150억원
IPTV의 VOD광고는 온라인 광고이나, 자료집계의 편의상 방송으로 본류
방송소계: TV, 케이블TV, 위송방송 IPTV, 라디오, DM
온라인 소계: 디스플레이, 검색광고, 모바일
노출형광고(Display AD) 소폭 성장
*국내 디스플레이 광고는 감소했으나, 해외 업체의 광고시장규모 확대로 성장
검색광고(Search AD) 성장 둔화
*모바일로의 트래픽 이동으로 성장세 둔화
모바일광고(Mobile AD) 성장 지속
*모바일 DA, 모바일 SA 광고의 큰 폭 성장
전통적인 웹광고의 성장 둔화 속에 모바일광고, 네트웍광고, 동영상 광고가 성장 주도
'marketing_data > _media_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 기업별 광고비/매체비 순위 (2014년 1월) (0) | 2014.04.07 |
---|---|
2014년 2월 영화 흥행 TOP 10 및 영화산업 분석자료. (0) | 2014.03.23 |
대한민국 100대 광고주/기업 광고비/매체비 현황 - 2013년 12월 (0) | 2014.02.23 |
2013년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 보고. (0) | 2014.02.16 |
2014년 제약·의료광고시장 키워드 - 브랜드 차별화와 타겟 인게이지먼트 (0) | 2014.0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