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날/마더스데이(Mother's Day)와 관련한 캠페인이 한참 지나가고 나니,
이번에는 아버지의 날/파더스데이(Father's Day)와 관련한 TV광고들이 많이 나온다.
도브(Dove) 맨케어(Men+Care)는 자신들의 타겟인 남성들에게 남성을 위한 브랜드라는 것을 소구하기 위해,
역으로, 자녀들에게 아버지/아빠는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다시 한번 떠올리게 만들어 준다.
아이가 믿고 몸을 던질 수 있는 사람,
아이가 곤란한 일에 빠졌을때, 부르기만 하면 척하고 달려와 문제를 해결해주는 사람,
넓은 가슴으로 온 몸을 다해 가족을 지탱해주는 사람.
이런 아버지의 모습들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여러번 보여주면서,
도브 광고는 많은 카피 없이, 그저 영상만으로 사람들에게 아빠의 존재에 대해 계속 환기시키고 있다.
광고 자체는 도브가 아니어도 전혀 상관없는 크리에이티브지만,
어쨌거나, 영상과 Calls to Dad라는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어서 포스팅해본다.
아버지의 날과 관련해서는 밀러 라이트의 TV광고 '그 한 친구'편(링크 바로가기)도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우리가 부를때마다 언제나 답해준 아빠를 위해, 이제 우리가 축하해줄 시간입니다
도브 맨케어(Dove Men+Care) 아버지의 날(Father's Day) TV광고, Call for Dad [한글자막]
Dove Man+Care: Calls for dad
Advertising Agency: Ogilvy & Mather, New York, USA
Creative Director: Marc Gilbar
Director: Rob Meltzer
DoP: Eric Haase
Agency Producer: Ben Greenberg
Post Producer: Brad Fox
Editors: Rob Meltzer, Dayne Tanoik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