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2013년 11월, 회사별 4대매체 광고비 순위
순위 / 회사명 / TV / Radio / 신문 / 잡지 / 계
삼성전자, 동서식품, LG전자, KT, SK텔레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LGU플러스, 기아자동차, 케이투코리아, 라이나생명보험, 애플, 롯데하이마트, 오뚜기, 한국피앤지, 두산, 현대중공업, 한국암웨이, 기업은행, 롯데쇼핑, SK에너지, SK이노베이션, 대한항공, 에이블씨엔씨, 블랙야크, 레드페이스, 농협생명보험, 남양유업, 일동제약, 코오롱인더스트리, 동국제약, SK,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명인제약, 농심, 아모레퍼시픽, 삼성생명보험, SK플래닛, 밀레, 한국야쿠르트, 시몬스, 옥시레킷벤키저, FRL코리아, 한화생명보험, 코웨이, 위메프, 에이스침대, 귀뚜라미보일러, 리치몬드코리아, 유한양행, 팬택, 대우건설, 현대해상화재보험, 네파, 신한은행, SK브로드밴드, 팰, 경동나비엔, 영원아웃도어, 롯데제과, 삼성물산건설, 로엔엔터테인먼트, 세정, 한국토지주택공사, 동아제약, AIG손해보험, 국민은행, 위니아만도, 삼성공동, 현대그룹, AIA생명보험, 대교, 화승, F&F, 대성산업, 에너지, 현대백화점, 현대건설, 하이모, 루이비통, 삼진제약, KB금융지주, 휠라코리아, 파크랜드, 오리엔트골프, 이마트, 쿠쿠전자, 한국 네슬레, 대웅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E1, 위닉스, 잔디로, 새마을금고중앙회, LG패션, 롯데칠성음료, 해냄출판사, G&G, 휴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자료: 닐슨코리아
* TV SPOT : net국은 부산·대구·대전·광주·전주·마산의 6개국만 집계. 단 전국 spot은 전국요금 계산
* TV 광고시간 : net국의 수효에 관계없이 1회분의 초수만 계산.
* RADIO SPOT : 지방국 요금은 제외
* 신문·잡지 : 무단 게재분. 특약 단가에 의한 게재분도 일괄 정상가로 집계. 단가는 회원사 거래가 중 높은 쪽을 적용.
'marketing_data > _media_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 제약·의료광고시장 키워드 - 브랜드 차별화와 타겟 인게이지먼트 (0) | 2014.02.08 |
---|---|
2014년 빅 스포츠 이슈와 광고 시장 전망 (0) | 2014.02.02 |
영화산업분석자료 - 월별 총 관객현황, 2013년 12월 전체영화 흥행순위 (0) | 2014.01.18 |
2013년 12월 광고비 현황 (TV/라디오/신문/잡지/케이블/극장CGV) (0) | 2014.01.17 |
2013년 하반기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13. 12. (0) | 2014.0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