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임계지식 명언
발췌 스크랩 1
유니타스브랜드 편집부
성공한 장군들은 상황에 맞게 계획을 세우지, 계획에 맞게 상황을 만들지 않는다.
조지 패튼 장군, 미국 육군 장군
시장조사는 사람들의 생각이나 행동 패턴을 잘 안다는 착각에서 벗어나, 사람들이 실제로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하는지 알아내는 것이다.
데이비드 이디올스, 리서치 회사 HPI 대표
과거에서 교훈을 얻을 수는 있어도 과거 속에 살 수는 없다.
린든 B. 존슨, 제 36대 미국 대통령
소비자가 드릴을 구매하는 이유는 드릴 자체가 아니라 그것이 뚫어 줄 구멍을 원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고객에게 드릴을 팔 것인가, 아니면 뚫어질 구멍의 편리함과 만족감을 팔 것인가?
테오도르 레빗, 하버드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고객은 '종착지'가 아니라 '출발점'이다.
쿠니모토 류이치, <마케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의 저자
만약 어떤 기업이나 브랜드가 인터넷에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기업에 의해서건 고객에 의해서건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은
오늘날에는 곧 그 브랜드가 오프라인에서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말과 같다.
프랭크 피더, 미래학자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지보다는 누구에게 영향을 미치는지가 중요하다.
말콤 글래드웰, <티핑 포인트>의 저자
성공은 위험한 것이다. 성공한 사람은 스스로의 성공 비결을 모방하기 시작한다.
자기 모방은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보다 더 위험하다. 자기 모방은 자기 고갈의 결과를 낳는다.
피카소
사람이 성공을 가지고 할 수 있는 가장 바보같은 짓은 그것을 자랑하는 것이다.
마리 폰 에브너에센바흐, 오스트리아 작가
고객이 불평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이미 브랜드와 고객과의 관계가 나쁘거나, 나빠지고 있음을 알려 주는 가장 확실한 신호다.
테오도르 레빗, 하버드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당신이 단 하나의 생각을 가지고 있을 때가 가장 위험하다.
로저 폰 외흐, <생각의 혁명>의 저자
목적을 달성했다는 것은 축하의 근거가 아니라 새로운 생각의 근거다.
피터 드러커
크게 두 가지의 기업이 있다.
하나는 일을 꾸미는 기업, 또 하나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의아해 하는 기업.
필립 코틀러,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포지셔닝이란 상품에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
잭 트라우트, <포지셔닝>의 저자
컨셉은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다.
이나미, 스튜디오 바프 대표
이윤은 남다른 현명함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남다른 어리석음에서 나온다.
데이비드 리카도, 영국 경제학자
스토리를 발견하라. 단 발명하지는 마라.
스토리는 믿을 만한 근거가 있는 진짜여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마치 스토리를 채굴하는 것과 같다.
롤프 옌센, <드림 소사이어티>의 저자
사업이 무엇인지를 결정하는 것은 오로지 고객이다.
피터 드러커
브랜드가 독특함을 잃는 주원인은 계속적으로 더 커지고 싶은 열망 때문이다.
잭 트라우트, 트라우트 앤 파트너스 대표, <포지셔닝>의 저자
성장은 팽창이 아니라 전진이다.
로버트 토마스코, 다국적 기업 컨설턴트
사람들은 맹인으로 태어난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이 뭐냐고 나에게 묻는다.
그럴 때마다 나는 '시력은 있되 비전이 없는 것'이라고 답한다.
헬렌 켈러
배 한 척을 만들려거든 사람들을 불러 모아 나무를 해오게 하거나 이런 저런 일을 시키려 하지 말고
끝없이 망망한 바다에 대한 동경을 심어 주어라.
생텍쥐페리
기업 간 경쟁보다는 기업의 내부 경쟁이 더 위험하다.
내부 경쟁은 때때로 대외 경쟁보다 덜 도덕적으로 이루어진다.
러셀 애코프,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스쿨 명예교수, 경영학자
브랜드란 소비자와 제품을 연결하는 일련의 차별적인 약속들이다.
스튜어트 어그레스, 영 앤 루비컴 브랜드 전문가
마케팅은 결국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다.
피터 드러커
브랜드가 강조해야 하는 '단 하나의 그 무엇'은 반드시 경쟁자들은 할 수 없는, 가질 수 없는 그 무엇이어야 한다.
피터 나이트, 마케팅 컨설팅 회사 피닉스 대표
인생의 첫발을 내딛을 때는 자신의 재력이나 장점에 의지하지 말라. 중요한 것은 남들과 다른 일을 하는 것이다.
루치아노 베네통, 베네통 창업자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마치 살아 있는 대상인 것처럼 인간적인 특성, 즉 성격을 부여한다.
소비자는 브랜드의 상징으로 자아 획득을 경험하고 소유물을 자신의 일부로 간주한다.
러셀 벨크, 미국 유타대학교 비즈니스 스쿨 교수, 소비자 행동 연구가
소유는 선택과 선호, 취향이라는 메커니즘에 의해 자신이 어떠한 사람인지를 말해 준다.
소유물과 소유자를 분리해 생각하기 어렵다.
윌리엄 제임스, 미국 심리학자
브랜드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무엇을 상징하고 있는가를 고객들이 인식해야만 한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
세계는 원자가 아니라 이야기로 이루어졌다.
뮤리엘 러카이저, 미국 시인
감성을 주는 것이 미래를 지배한다.
앙리 베르그송, 프랑스 철학자
브랜드는 물리적인 장소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하며 정신적인 흔적을 남긴다.
토마스 가드, <4D 브랜딩>의 저자
고객 만족을 위해 지나치게 봉사한다고 비난 받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
다만, 이를 소홀히 했을 때는 비난 받을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 의심스러운 상황이라 할지라도 항상 회사보다 고객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내려라.
존 노드스트롬, 노드스트롬 창립자
사람은 물리적인 대상을 의인화하여 관계를 형성하려는 경향이 있다.
수잔 포니어, 하버드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브랜드란 진화의 산물이다.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CEO
새로운 브랜드는 새로운 종(Species)과 같다.
알 리스, 리스앤리스 회장, <포지셔닝>의 저자
좋은 디자인을 가진 브랜드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장점과 '소유를 통해 얻는 즐거움'이라는 결과를 동시에 가져온다.
매튜 힐리, 그래픽디자이너, <무엇이 브랜딩인가>의 저자
우리는 바이크를 파는 것이 아니라, 자유와 저항정신을 판다.
할리 데이비슨
아이디어의 가치는 그 사용에 따라 결정된다.
토머스 에디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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