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임계지식 명언
발췌 스크랩 3
유니타스브랜드 편집부
아는 자는 좋아하는 자만 못하고, 좋아하는 자는 즐기는 자만 못하다.
공자
삶을 관찰하라. 기다리며 지켜보라.
그리고 그들 자체를 잡아 낼 순간을 준비하라.
게일 무니,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 작가
세상에 대한 유일한 방어책은 세상을 철저히 아는 것이다
존 로크
가장 멀리 가는 사람은 대개 기꺼이 행하고 도전하는 자다.
확실한 배는 결코 근해를 맴돌지 않는다.
데일 카네기
나는 계속해서 실패를 경험한다. 그것이 내가 성공하는 이유다.
마이클 조던
진정한 발견은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보는 것이다.
마르셀 푸르스트
당신의 비즈니스에 인생을 걸어라.
다/른/것/은/ 생각하지 말라.
샘 월튼, 월마트 창립자
인간은 그가 항상 종사하고 있는 노동 속에서 그의 세계관의 기초를 구해야 한다.
페스탈로치
한 번도 실패하지 않았다는 건 새로운 일을 전혀 시도하고 있지 않다는 신호다.
우리 앨런, 영화감독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하루 종일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달려 있다.
랄프 왈도 에머슨
작은 것을 운영하는 사람이 크게 생각한다면, 그 작은 것은 장차 큰 것이 될 것이다.
세스 고딘, <보랏빛 소가 온다>의 저자
직관은 우리가 경험하는 것이다.
의식 가운데서 느닷없이 나타나는데, 그 까닭은 충분히 알려진 것이 없다.
어림셈법을 구성하는 일종의 골조물이다.
게르트 기거렌처, 독일 심리학자
위대한 통찰은 '세속적인 것의 장엄함(sublimity of the mundane)'
즉 모든 사물에 깃들어 있는 매우 놀랍고도 의미심장한 아름다움을 감지할 줄 아는 사람에게만 찾아온다.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생각의 탄생>의 저자
우리의 상품은 섹시와 도전이다.
폴 마르시아노, Guess 창업자
컨셉이란 고객이 '당신의 상품을 사야만 하는 단 하나의 특별한 이유가 되는 것'
혹은 '그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소비자가 얻게 될 핵심가치'다.
피터 나이트, 마케팅 컨설팅 회사 피닉스 대표
전략은 보이지 않는 것(비전)을 보이게 하는 일종의 생각의 힘에서 출발한다.
짐 콜린스,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의 저자
전략이란 탁월한 성과를 내는 논리다.
조안 마그레타, 하버드비즈니스리뷰 편집책임, <경영이란 무엇인가>의 저자
너무 조심스러운 전략이 가장 위험한 전략이다.
자와할랄 네루, 인도 독립운동가
예상치 못한 실패의 사건이 혁신 기회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진지하게 취급해야 한다.
피터 드러커
자신만이 가진 강력한 '핵심'이 바로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주요한 원천이며,
성장은 이 핵심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는 것이다.
크리스 주크, 제임스 앨런, <핵심에 집중하라>의 저자
기업이 성장에 집착한다면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하나는 한 곳에 집중하여 남보다 먼저 차별성을 찾아내 더 좋은 것으로 발전시킬 기회를 잃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계열 확장의 덫에 걸려 브랜드의 본질과 차별성을 해치는 것이다.
잭 트라우트, 트라우트 앤 파트너스 대표, <포지셔닝>의 저자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서 무엇을 말할지에 대해 지시하지 마라.
데이브 볼터, BzzAgent CEO
브랜드가 출시되자마자 그 반사작용은 브랜드에 열중하는 골수 지지자들을 창출하는 것이어야 한다.
장 노엘 캐퍼러, 프랑스 HEC 경영스쿨의 마케팅 전략 교수
컬트 브랜드는 소비자를 '더욱 나답게'만드는 코드를 가지고 있다.
더글라스 애트킨, <왜 그들은 할리와 애플에 열광하는가>의 저자
가장 성공적인 아이디어는 마케터와 소비자의 관계가 아니라,
소비자와 다른 소비자의 관계를 통해서 퍼져 나간다.
말콤 글래드웰, <티핑 포인트>의 저자
물론 인간은 자신이 원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또 영원히 그것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은 당신이 원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
세상 사람 모두 자기가 원하는 것에만 관심을 갖고 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이 원하는 것에 관해 이야기하고,
그것을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는지 보여 주는 것이다.
이것을 잊고서는 사람을 움직일 수 없다
데일 카네기
오늘날의 고객은 자극 수신자이자 쾌락 수집가다.
지그문트 바우먼, 영국 사회학자
소비자에게 '승리의 느낌'을 안겨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현명한 소비자가 되었다는 단순한 기쁨을 넘어선다.
더 만족스럽고 훌륭한 삶을 위한 성취감과 극한 만족의 경험은 소비자들에게 승자의 느낌을 맛보게 하여 기꺼이 돈을 지불하게 할 것이다.
파멜라 댄지거, <사람들은 왜 소비하는가>의 저자
선한 브랜드를 구매하는 것은 무의식적으로 이기적이고 선한 일에 자발적이지 못한 자신에 대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함이 아닐까?
블레이크 마이코스키, 탐스슈즈 창립자
마음에는 이성이 전혀 알 수 없는 이유가 있다.
파스칼
1%의 심리가 99%의 경제를 움직인다.
마태오 모테르리니, 이탈리아 경제학자
최상의 디자인 경영을 하는 기업은 제품 디자인, 유저 인터페이스, 소비자 서비스,
교육 매뉴얼이 작성되는 방식 등의 모든 접점에 일관된 디자인을 통합시킨다.
앨럼 애덤슨, <BrandingDigital>의 저자
디자인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이미지의 시각적 즐거움이 아니라 그것이 지니는 메시지다.
네빌 브로디, 그래픽 디자이너
디자인이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이 제품이 어떠한 제품인가를 정의할 수 있는 가장 즉각적인, 그리고 가장 명확한 방법이다.
조나단 아이브, 애플 수석디자이너, 부사장
비지니스 세계에서만큼은 디자인이 영혼의 거처다.
톰 피터스, 경영 컨설턴트
전략 없는 디자인은 그저 예쁘기만 할 뿐 아무런 의미나 감정을 살리지 못한다.
러스 마이어, 영화감독
스타일이 없는 것보다 차라리 천박한 스타일이 낫다.
코코 샤넬
모든 게 다 디자인은 아니지만, 디자인은 모든 것에 관한 것이다.
마이클 베이르트, 그래픽 디자이너, 펜타그램 공동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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