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230

전기자동차 테슬라(Tesla Motors)의 Model X에 탑재된 이스터에그(Easter Egg)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축하 공연, Merry Model X-mas 바이럴 필름. 오늘은 특별히 자막이 없는 원본 영상을 그대로 포스팅 하기로 했다. 이유는 바로 전기 자동차 브랜드 테슬라(Tesla Motors)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자신들의 유투브 채널에 공개한 모델X (Model X)의 이스터에그(Easter Egg)기능 영상 때문인데, 영상을 통해 TSO(Trans-Siberian Orchestra)의 Wizards in Winter 음악에 맞춰, 테슬라 모델X의 헤드라이트와 안개등, 방향지시등이 번갈아가면서 켜지고, 팰컨윙도어가 열렸다 닫히는 등의 재미있는 공연을 볼 수 있다. 놀랍게도 이 쑈는 따로 연출하거나 개조한 것이 아니라, 테슬라 모델-X 내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이스터에그(Easter Egg)라고, 엘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Model Xmas .. 2015. 12. 31.
호머 심슨(Homer Simpson)이 유투브에 제설차 서비스(Mr. Plow) 광고를 한다면?, 유투브(YouTube) 동영상 광고(Video Advertising)를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심슨가족(Simpsons)의 92년 방송 에피소드를 리메.. 유투브(YouTube)에서 재밌는 바이럴 필름를 만들었다. 바로 자사의 유투브 비디오/동영상 광고(YouTube Video Ads)를 알리기 위한 것인데, 특이하게도 유명 애니메이션 심슨가족(Simpsons)의 오래된 에피소드를 가져와서 리메이크 하였다. Mr. Plow는 1992년 11월 19일에 방송된, 심슨가족의 4시즌 9번째 에피소드로, 호머 심슨이 교통사고로 원래 가족의 차인 스테이션 웨건을 망가트리고, 새롭게 제설차를 구입한 뒤, 미스터 플라우라는 이름의 제설 사업을 시작하였으나, 장사가 안되어서 망할 위기에 처했으나, 똑똑한 딸, 리사 심슨이 제안한 심야시간대의 TV광고로 인해 사업에 호황을 맞고, 시장으로부터 도시의 열쇠까지 증정받는다는 스토리. ( 이후, 바니 검블과의 갈등과 화해는 뭐 .. 2015. 12. 30.
당신이 양치질을 하는 동안 잠그지 않은 수도꼭지를 통해 버려지는 물을 세계의 누군가는 한달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약 브랜드인 콜게이트(Colgate)의 TV 공익광고 - 'Making Every Drop of Water Coun.. 우리나라가 물부족국가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 공익광고대상 공모전에도 물 절약에 대한 소재는 단골손님으로 등장하고, 수자원 절약 광고공모전도 여러개가 따로 있을 정도라, 양치질을 할때 수도꼭지를 잘 잠그자는 내용의 광고는 많이 본 것 같다. 심지어는 오늘 소개하는 이 광고와 비슷한 콘티도 본 적 있는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씬 원테이크로 제작된 이 광고를 보고 있으면 너무나 명확하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받게 되는 것 같다. 누가 만들었나 궁금해서 좀 찾아봤더니, 2014년 영앤루비컴(Y&R) 페루지사에서 제작했던 광고를, 최근 글로벌로 다시 집행하기 시작한 것 같다. 치약 브랜드인 '콜게이트(Colgate)'가 사회공헌을 위한 공익광고로 제작하였는데, 광고 속에 등장하는 치약에 콜게이트 .. 2015. 12. 29.
자동차 정비소에서 겨울안전체크를 받고 있는 산타할아버지와 순록, 썰매를 만난다면? 영국의 자동차 정비소 브랜드 퀵핏(Kwik Fit)의 크리스마스 바이럴필름 -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A Christmas .. 영국의 자동차 정비소 체인점 브랜드인 퀵핏(Kwik Fit)은 자신들의 동계 무료안전점검 서비스(Free Winter Safety Check service)를 알리기 위해, 귀엽고 재미있는 크리스마스 바이럴필름을 만들었다. 산타할아버지가 자신의 순록과 썰매를 퀵핏(Kwik Fit)에서 점검받고 있는 모습을, 미리 선정된 소비자의 자녀들에게 보여주는 몰래카메라, 깜짝쇼를 만든 것. 부모의 손에 이끌려, 원치 않는 정비소 방문을 하게 되어, 삐쳐있던 표정들이 산타할아버지를 만나는 환상적인 경험을 한 후, 재밌게 바뀌는 것이 무척 귀엽다. 사실 복잡하고 대단한 아이디어는 아니지만, 아이들을 활용하여, 저예산으로 재미있게 만든 것 같아 한번 자막을 만들어봤다. 아, 그리고 작업용 PC를 포맷한 김에, 영상에 들.. 2015. 12. 28.
100대 광고주별 광고비/매체비 현황 (2015년 10월) - 회사별 4대 매체 광고비 순위 100대 광고주별 광고비/매체비 현황 (2015년 10월) - 회사별 4대 매체 광고비 순위순위, 회사명, TV, Radio, 신문, 잡지, 계, 닐슨코리아 삼성전자, LG전자, KT, 현대자동차, 한국지엠, 한국GM, 기아자동차, NHN엔터테인먼트, LG유플러스, LGU플러스, SK텔레콤, 두산, 아모레퍼시픽, KB금융지주, 블랙야크, FRI코리아, 대한항공, 명인제약, 동국제약, 보건복지부, 롯데쇼핑, 한화공동, 한화그룹, 경동나비엔, 케이투코리아, K2코리아, 롯데하이마트, 하이마트, LG하우시스, 리치몬드코리아, 네파, 글락소스미스클라인, 글락소 스미스 클라인 컨슈머 헬스케어 코리아, GSK, 에쓰오일, S오일, 애플, 옥시레킷벤키저, 코오롱,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오뚜기.. 2015. 12. 27.
우주비행사가 쏘아올린 작은 맥주! 우주정거장(ISS)의 우주비행사들이 놓친 하이네켄병에서 시작된 오로라(북극광), 하이네켄(Heineken) 맥주 광고 - '자연의 경이(Nature's wonder)'편 [한글자막] 네덜란드가 가지고 있는 '자연의 경이(Nature's wonder)'는 어떤 것이 있을까? 글쎄, 풍차와 반고흐 미술관, 왕궁과 꽃시장, 그닥 볼것 없는 둑과 운하 외에, 그닥 볼거리는 생각나는 것이 없는데.. 하지만, 그들에게도 노르웨이나 핀란드 등 스칸디나비아의 오로라(북극광)에 필적하는 놀라운 자랑거리가 있다. 바로 하이네켄(Heineken) 맥주! 국제 우주정거장에(ISS)에서 근무 중인 우주비행사가 우주에서 놓친 하이네켄에서, 북유럽의 오로라가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는 좀 황당하긴 하지만, 그래도, 자신들의 브랜드를 농담 섞어 '자연의 경이(Nature's wonder)'로 부를 수 있는 자신감은 부럽다. 하이네켄의 광고들은 국내에도 현지화되어 많이 집행되는 편이지만, 이번 광고는 네덜란드를 중심으.. 2015. 12. 26.
[Digital Feed] 디지털이 아닌 '칸'은 없다 [Digital Feed] 디지털이 아닌 '칸'은 없다 글 장건호 프로 디지털 부문 권혁진 CD팀 칸 국제광고제 참관 후 ‘디지털 트렌드’를 어떻게 정리할지 고민이 됐다.유튜브로 어제 업데이트된 영상까지 모두 섭렵하는 제일러들에게 “이게 트렌드다”라고 말하기도 쑥스럽고, “오늘날 디지털이 아닌 캠페인은 없다”고 말한 2015 칸 사이버 부문 심사위원장 진 린의 말처럼 모든 것이 다 디지털이니 난감했다. 대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를 리뷰해야 하는 거지? 자꾸 눈에 밟힌 작품이라면 그것이 바로 칸의 트렌드일 것이라는 단순한 믿음으로 정리를 해봤다. ‘디지털 칸’의 중심, 라이온즈 이노베이션 페스티벌 지난해 라이온즈 헬스(Lions Health) 페스티벌을 신설한 칸은 올해도 새로운 변화를 꾀했다. 2013년 .. 2015. 12. 25.
어린이셋트 사은품을 위해 없던 형이 생겼다! 스타워즈 덕후 아빠의 사은품을 위한 거짓말, 서브웨이(Subway) 샌드위치의 프레쉬핏 어린이셋트(Fresh Fit for Kids) TV광고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편 .. 맥도날드에서 키즈밀 어린이셋트의 사은품으로 슈퍼마리오나, 헬로키티, 원피스 사은품을 나눠줄때마다 어린이들이 아닌 덕후(?) 어른들이 줄을 서서 사은품을 위해 어린이세트를 구입하는 것을 종종 보는데, 이런 일은 외국에서도 흔한 모양이다. 샌드위치 패스트푸드 전문점인 써브웨이(Subway)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편의 개봉을 맞아, 프로모션과 타이인(Tie-In) 공동광고를 준비했다. 프레쉬핏 어린이셋트(Fresh Fit for Kids)를 사먹으면 스타워즈 딱풀(글루스틱) 광선검과 8가지 종류의 메신저백을 주는 이벤트를 알리는 광고를 만든것, 아들과 함께 어린이셋트를 주문하는 아빠가 민망했는지, 아들의 다른 형이 있다고 거짓말하는 모습이 귀엽다. 그래, 덕질에는 남녀노소가 따로 없지. 스타워즈 타이인 .. 2015. 12. 24.
브랜딩 임계지식 명언 中 발췌 스크랩 4 - 유니타스브랜드 편집부. 브랜딩 임계지식 명언발췌 스크랩 4유니타스브랜드 편집부 나는 복잡성 이전의 단순성에 대해서는 조금도 관심이 없지만,복잡성을 넘어선 단순성을 위해서는 목숨이라도 내놓겠다.올리버 웬들 홈스, 미국 의학자, 시인 나는 직감과 직관, 사고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심상이 먼저 나타난다.말이나 숫자는 이것의 표현수단에 불과하다.아인슈타인 사람들은 보고 있어도 보고 있지 않다.단순히 보고 있지 말고 생각을 해야 한다.표면적인 것 이면에 숨겨진 놀라운 속성을 찾아야 한다.피카소 직관이란 통계 자료 혹은 패턴을 이성이 아니라 감정으로 느끼는 훈련이다.이 훈련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이 즐겨 사용한 '유추' 방법이다.헤라클레이토스, 그리스 철학자 기억은 기록이 아니라 해석이다.영화 중 트렌드는 증명을 필요로 하는 게 아니라.. 2015. 12. 23.
CANNES LIONS: 2015 칸 광고제에서 발견한 이슈들 ADVERTISING FESTIVALCANNES LIONS 2015 칸 광고제에서 발견한 이슈들 올해 칸 광고제에서는 기술이 그 어느 때보다도 마케팅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으로 깊숙이 들어와 있음을 체감할 수 있었다.그리고 그 기술은 더 새로운 것, 더 창의적인 것을 갈구하는 모두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하지만 결국 칸이 손을 들어준 쪽은 기술이 만들어내는 가치였다. 글 _ 황혜린(어카운트솔루션 3팀 대리) 지난 6월말 열린 제 62회 칸 광고제는 또 한 번 역대 급의 숫자를 경신했다. 개최 이래 최다인 4만 133점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심사위원만 무 려 336명, 참관단 규모도 1만 3,000명을 훌쩍 넘었다. 과연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축제다운 숫자들. 한국 입장에서도 .. 2015. 12. 22.
ADTECH - 광고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애드테크의 세계. high techsADTECH광고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애드테크의 세계 닉 로우의 말처럼 이제 광고는 더 이상 기존의 광고에만 머물지 않는 시대가 됐다. 오직 크리에이티브에 사활을 걸었던 광고계가 좁은 울타리를 박차고 나온 것이다. 광고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미지의 주체와 끊임없이 결합해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고 있다. 크리에이티브와 콘텐츠 개발영역뿐만 아니라 미디어 계획수립이나 집행 영역에도 디지털 기술과의 결합이 본격화되고 있다. ‘애드테크(Ad Tech)’가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글 오성수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장) 온라인, 모바일 이용자가 여러 사이트에 남긴 쿠키(방문기록)를 기반으로 구매 행태를 예측하고, 의뢰 받은 광고를 위해 실시간으로 최적의 오디언스를 타겟팅하는 기술이 모.. 2015. 12. 21.
브랜딩 임계지식 명언 中 발췌 스크랩 3 - 유니타스브랜드 편집부. 브랜딩 임계지식 명언발췌 스크랩 3유니타스브랜드 편집부 아는 자는 좋아하는 자만 못하고, 좋아하는 자는 즐기는 자만 못하다.공자 삶을 관찰하라. 기다리며 지켜보라.그리고 그들 자체를 잡아 낼 순간을 준비하라.게일 무니, 사진 작가 세상에 대한 유일한 방어책은 세상을 철저히 아는 것이다존 로크 가장 멀리 가는 사람은 대개 기꺼이 행하고 도전하는 자다.확실한 배는 결코 근해를 맴돌지 않는다.데일 카네기 나는 계속해서 실패를 경험한다. 그것이 내가 성공하는 이유다.마이클 조던 진정한 발견은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보는 것이다.마르셀 푸르스트 당신의 비즈니스에 인생을 걸어라.다/른/것/은/ 생각하지 말라.샘 월튼, 월마트 창립자 인간은 그가 항상 종사하고 있는 노동 속에서 그의 세계관의 .. 2015. 12.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