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ativity/_Viral_Film

펜데믹으로 인해 닭날개(Wings) 수급이 어려워지자, 닭다리(Thigh) 메뉴로 바꾸며, 브랜드명도 ThighStop으로 함께 바꿔버린 WingStop.

by ArthurDent 2022. 8. 23.
반응형

 

 

 

한국에서는 치킨의 부위중, 닭다리가 가장 인기가 높은 부위지만, 미국에서는 닭날개가 가장 인기가 높은 부위라고 한다.

 

2021년 계속된 펜데믹으로 인해, 미국에서는 치킨윙/닭날개의 공급 차질로 품귀 현상이 심각해졌는데,

 

이는 미국의 유명 치킨 체인점인 윙스톱(Wingstop)에게는 매우 심각한 악재였다.

 

가게 명이 날개전문점이라고 외치고 있는데, 닭날개 가격이 치솟으니, 여러가지로 골치아픈 상황이었을 것이다.

 

 

 

윙스톱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브랜드명과 메뉴명들을 윙(Wingstop)에서 싸이(Thighstop)로 바꾸고

 

임시로 이름을 싸이스톱(Thighstop)으로 대체하였고,

 

미국의 유명 랩퍼인 릭 로스(Rick Ross)를 모델로 광고를 제작하여 유머러스한 리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했다.

 

자신들의 브랜드를 스스로 해킹한 것인데,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던 것 같다.

 

 

 

이 캠페인은 2022년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2022 Cannes  /칸 국제광고제)에서 크리에이티브 커머스(Creative Commerce)부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하였다.

 

 

 

 

 

 

 

 

반응형

댓글0